배너 닫기
뉴스등록
네이버톡톡
맨위로

파리올림픽 D-100,  국가대표 격려행사 개최

특별지원비책 및 팀코리아 단복도 공개

등록일 2024년04월17일 16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7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 100일을 앞둔 국가대표 선수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한 ‘ONE TEAM! ONE DREAM!’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파리하계올림픽대회(이하 ‘파리올림픽’)를 향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노력과 헌신을 인정하고 지지를 전하는 것은 물론, 선수들이 최고의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자신감을 고취하는 자리로 거듭났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현재 경기력 전망이 그리 밝지만은 않으며, 최근의 추세로는 금메달 5개, 종합순위 15위권을 예상하지만 종합순위 20위 아래로 떨어질 수도 있다”는 우려를 밝히며, 이번 파리올림픽을 위한 경기력 향상 특별지원 비책을 발표했다.

 

 


 

 

특별지원 비책은 ▲5대 전문 케어팀 운영 ▲1:1 맞춤형 의·과학지원 ▲현지 적응을 위한 훈련 환경 제공 서비스 추진을 위한 사전훈련캠프 운영 등의 내용이 담긴 *‘CARE FULL 프로젝트’로서, 대한체육회는 이를 통해 선수단 지원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파리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장에는 정강선 전라북도체육회장이 선임되었다. 정강선 단장은 그동안 전문체육·생활체육·학교체육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또한, 선수단 부단장에는 이상현 대한하키협회장이 선임되었다. 이상현 부단장은 2022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부단장을 역임하며 선수단 경기력 제고에 크게 기여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의 국가대표선수단 다짐 퍼포먼스에는 ‘대한체육회 소장 국가등록문화재’로 등록된 ‘1948년 제14회 런던올림픽 참가 페넌트’가 활용되었다.

 

대한민국 정부 수립 전 우리나라가 처음으로 출전한 하계올림픽의 선수단을 위해 제작된 이 페넌트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단일국가로 올림픽에 참가하여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고자 했던 선배 체육인의 헌신과 투혼을 기억하기 위한 의미를 담고 있다.

 

아울러, 대한체육회 및 대한민국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의 공식파트너인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와 함께 시상용 단복(이하 ‘단복’) 시연회가 진행되었다.

 

시연회에서는 펜싱 오상욱 선수, 유도 이준환 선수, 양궁 임시현 선수, 다이빙 김수지 선수가 모델로 등장하여 단복을 선보였다.

  



노스페이스는 '시상용 단복'을 비롯해, '일상복(후드 재킷·긴팔티·반팔티·폴로티·반바지 등)'과 '선수단 장비(운동화·슬라이드·캡·버킷햇·양말·백팩·숄더백 등)' 등 총 23개 품목으로 구성된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지원한다.

이날 단복 시연회에는 오상욱 선수(펜싱), 이준환 선수(유도), 임시현 선수(양궁) 및 김수지 선수(다이빙)가 모델로 직접 등장하여 공식 단복을 선보였다.

'팀코리아' 공식 단복은 건곤감리 중 물을 뜻하는 감괘와 태극 문양의 '음양' 및 팀코리아 캘리그래피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강화했다.

시상용 단복의 경우, 하얀색 바탕에 동해 바다의 쪽색을 수묵화 느낌으로 표현한 재킷과 검정색 바지에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준 벨트 구성을 통해 태극기의 주요 요소들을 한 벌의 착장에 모두 담아냈다.

 

무엇보다 이번 '팀코리아' 공식 단복에 리사이클링 소재를 대거 적용했다. 지난 도쿄 하계올림픽에서 역대 팀코리아 단복 최초로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한 것을 시작으로, 이번 파리 하계올림픽에서도 16개 품목에 걸쳐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했다.

성가은 영원아웃도어 부사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팀코리아 선수들에게 영원아웃도어 고유의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 혁신이 집약된 공식 단복을 다시 한번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팀코리아 선수 모두가 이번 올림픽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각자 원하는 성과를 이뤄내길 진심으로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원아웃도어는 팀코리아 역대 최장기 후원사로서 지난 2014 인천 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리우 하계올림픽, 평창 동계올림픽, 도쿄 하계올림픽 및 베이징 동계올림픽 등 세계적 스포츠 이벤트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공식 단복을 책임지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