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방학동안 아이들과 가기 좋은 흥미진진한 박물관 5곳

서울 국립기상박물관, 수원 국립농업박물관, 안산산업역사박물관,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등록일 2024년01월04일 21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방학을 맞은 자녀들과 함께 진로체험을 하거나 이색박물관을 찾고 있는 부모님들께 네 곳의 박물관을 추천해본다.

 

 


 

 

 

 

1. 서울 국립기상박물관

 

국립기상박물관은 한국 기상과학문화의 역사와 우수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소다. 1932년 서울기상관측소로 시작된 이곳은 약 80년간의 역사를 간직한 채 2020년 국립기상박물관으로 개관했다. 6개의 전시실에서 과거 기상 관측을 위해 사용했던 실제 측우기, 기상 관측 도구부터 현대 관측 기술의 발전까지 다양한 자료를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 겨울방학 아이와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이다.

 

 


 


 

 


 

 

 

2. 수원 국립농업박물관

 

국립농업박물관은 1차 산업인 농업을 주제로 체험과 전시를 통해 농업의 가치와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과거와 현대의 농경문화와 농기구의 역사 등이 전시되어 있어 수확된 농산물을 저장, 가공, 운반하는 과정과 미래의 농업기술까지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트랙터의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터와 농약이나 비료를 뿌리는 항공방제 체험도 즐길 수 있어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보고 만지고 즐기면서 농업의 소중함을 알아갈 수 있는 이곳도 강추한다. 

 


 



 

 

 

 

3.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은 우리나라 산업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던 안산의 산업 종류와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소다. 이곳은 ‘산업과 도시’, ‘산업과 기술’, ‘산업과 일상’이라는 주제로 전시가 구성되어 있다. 작은 어촌마을이었던 안산이 많은 인구가 유입되며 도시로 성장하는 과정을 자료와 영상을 통해서 알아갈 수 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PC, 휴대폰, 가전제품, 포니 승용차 등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다양한 산업유물까지 만나볼 수 있다.

 



 


 

 

 

 

4.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한국만화박물관은 각종 만화 관련 희귀자료와 역사적 가치를 지닌 원로작가들의 원화 등 만화사적 자료를 보존, 전시하며 각종 만화를 열람할 수 있는 공간이다. 상설전시실에서는 한국 최초의 만화부터 웹툰에 이르기까지 만화의 역사와 관련된 전시와 설명을 볼 수 있으며 추억의 만화방, 대형 만화잡지, 캐릭터 골목길 벽화를 재현한 공간이 있디. 또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2층 만화도서관에서는 약 30만 권의 만화도서와 디지털 자료를 소장하고 있으며 자유롭게 만화책을 열람할 수 있다.

 

 





(자료제공 = 한국관광공사)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