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새 학기 새 친구 사귀기 돕는 심리 전문가, 학교로 직접 간다

서울시교육청, 학폭 예방과 학생들 관계 조정 프로그램 ‘관계가꿈 지원단’ 확대

등록일 2024년01월29일 13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교육청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사이(42)좋은 관계가꿈 프로젝트' 지원 전문단체 28개를 위촉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1일 본관 11층 대강당에서 위촉식을 시작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2024학년도 ‘관계가꿈 프로젝트’는 학교폭력 예방 및 새 학기에 건강한 또래 문화를 맺을 수 있도록 심리 전문가가 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사업이다.

 

서울시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 간 관계 조정을 위한 프로그램인 '관계가꿈 지원단'에 참여하는 전문 단체가 전년 18개에서 올해 28개로 확대됐다고 밝혔다.

 

 

  서울시 교육청
 

 

416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28개 전문 단체는 올해 3월과 9월 학교에 찾아가 학생들이 새 학기에 친구들과 건강한 또래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관계가꿈 지원단은 학교 측의 신청을 받아 올해 초·중·고교 1천학급가량을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폭력 사안이 발생했을 때 관계가꿈 지원단이 양측 학생의 동의를 받아 소통을 시도한다. 피해, 가해 학생 양측의 요구를 탐색하고 조정하며 회복을 시도해 학폭 사안으로 확대되지 않게 노력한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