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8호선 연장 '별내선 광역철도' 형식승인 완료…8월 개통 가능

암사역사공원역~별내역까지 총 6개 역사, 열차는 6량 9편성… 출퇴근 시간은 4분 30초 간격, 평균 8분 간격으로 운행

등록일 2024년05월23일 14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전철 8호선을 경기 남양주 별내신도시까지 연장하는 '별내선 광역철도'가 8월 개통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22일 경기도에 따르면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에서 남양주시 별내동까지 12.8㎞ 구간에 광역철도를 건설하는 사업이 지난 17일 차량 형식승인을 받으며 개통 지연 사유가 해소됐다.

 

당초 이 사업은 다음 달 개통 예정이었다.

 

 

 8호선 연장 별내선 역사 (구리시청 제공) 
 

 

그러나 차량 형식승인이 미뤄지며 50일가량 개통이 지연됐다.

 

차량 형식승인이 완료됨에 따라 별내선은 곧 영업 시운전에 들어가 8월께 개통할 전망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별내선 공사는 현재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다"며 "개통 지연 사유가 해소됨에 따라 영업 시운전 과정에 문제가 발견되지 않으면 8월에는 개통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별내선 광역철도 건설사업은 1조3천162억원을 들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개통하면 구리와 남양주 주민들의 서울 출퇴근이 빨라지는 등 교통 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역사는 암사역사공원역, 장자호수공원역, 구리역, 동구릉역, 다산역, 별내역까 총 6개이며 열차는 6량 9편성(예비 1편성 포함)으로 출퇴근 시간에는 4분 30초 간격, 평균 8분 간격으로 운행하게 된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