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지방대학 디지털 광고 교육 역량 강화 사업’ 성황리 종료

총 9개 대학 962명을 대상으로 ‘지방대학 디지털 광고 교육 역랑 강화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

등록일 2023년11월01일 16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디지털광고협회(회장 목영도)는 2023년 3월부터 10월까지 총 9개 대학 962명을 대상으로 ‘지방대학 디지털 광고 교육 역랑 강화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지방대학 디지털 광고 교육 역량 강화’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하는 사업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등장하는 신규 광고 플랫폼과 새로운 디지털 광고 기법에 대한 교육을 지원하고, 대형·중형 광고회사들이 수도권에 밀집돼 있는 광고업계의 특성상 디지털 광고 수업 진행에 필요한 강사 섭외에 어려움 겪는 지방대학의 교육에 대한 기회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실제 광고회사에서 근무하는 재직자가 강사로 참여해 디지털 광고 시장 동향, 검색 및 배너 광고 운영 방법, 팩트북 제작 방법 등 광고회사의 업무를 기반으로 실무 중심의 특강을 진행했다.

해당 사업에 대한 지방 소재 대학교의 높은 관심으로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다양한 지역의 대학교에서 교육을 신청했으며, 이중 9개 대학에서 총 20회차 디지털 광고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 당초 400명의 대학생들이 교육을 수강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보다 많은 962명이 교육을 수강했다.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됐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 목영도 회장은 “이번 교육 사업이 지방 대학교가 지니고 있던 지리적 한계로 인한 교육에 대한 기회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변화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현황과 실무적인 능력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