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김혜자 김밥 80만개 돌파 최단기간 기록

저녁 시간대 맥주와 병행 판매 높아... 인기야식으로 자리잡아

등록일 2023년12월11일 11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GS25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김밥카테고리 역사상 최단기간 기록

 

이른바 '김혜자김밥'이라고 불리우는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의 인기가 대단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0월 25일 선보인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김밥 카테고리 역사상 최단기간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했다. 전체 김밥 카테고리 매출에서도 1위에 등극하며 90%에 달하는 높은 판매율을 보인 것으로도 확인됐다.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상품 (이미지 = GS25)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는 GS25가 고물가 시대 가성비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출시한 상품이다. 도시락 용기에 담긴 주먹밥, 김밥 등을 3000원이 안 되는 가격에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GS25가 6주간 상품 구매 성별 및 연령대 분포를 살펴보면 20·30 남성이 39.1%로 가장 많았고 20·30 여성이 27.6%로 그 뒤를 차지해 20·30세대가 66.7%에 육박했다. GS25는 알찬한끼세트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갓성비템으로 조명받으며 물가에 민감한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 난 것으로 분석했다.

구매 시간대별로는 오후 6~9시가 가장 높았다. 늦은 시간에 야식이나 안주로도 많이 판매된 것으로 분석됐는데, 실제로 GS25가 알찬한끼세트 병행 구매 상품을 확인해 본 결과 맥주가 주요 품목으로 꼽혔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용기째로 레인지업할 수 있어 간편한 야식으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상권 데이터에서는 오피스 및 학원가 외에 등산로 인근 편의점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특히 관악산 인근 한 GS25 매장에서 가을 등산철에 발주량을 평균 대비 4~6배 이상으로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한입에 먹기 좋은 적당한 크기의 메뉴와 휴대성으로 등산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이다.

GS25는 12월 12일(화) 매운맛과 감칠맛을 한층 더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2탄을 출시한다. 1탄의 주요 구매 데이터 및 고객 성향 등을 바탕으로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가격은 1탄과 동일한 2700원이며 △불닭참치마요주먹밥 △간장참치마요주먹밥 △비엔나김밥 △메추리알 등으로 메뉴가 구성됐다.

백수련 GS25 식품개발팀 연구원은 “13년 이상 주먹밥, 도시락 등을 연구하며 얻은 노하우가 집대성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다”며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GS25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부담 없는 든든한 한 끼를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