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화성시, 지원금 445억 규모로 '친환경자동차 보급 사업' 추진

등록일 2024년02월23일 13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 화성시가 '2024년 친환경자동차(전기·수소자동차)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화성시의 올해 관내 친환경차 구매보조금 지원 물량은 전기 승용차 2612대, 전기화물차 650대, 전기승합차 10대, 수소자동차 397대로서 지원 금액은 총 445억 원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소차 구매보조금은 오는 26일부터 무공해차 통합누리집(ev.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기차는 추후 화성시 홈페이지 공고 고시 게시판에 보조금 신청 방법과 지원절차를 공고할 예정이다.

시는 또 탄소 배출량이 많은 택시, 택배용 차량 등 특수용도 차량의 친환경차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추가 보조금을 지원하고, 올해부터 경유 자동차 사용이 제한되는 어린이 통학 차량에 대해서도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다만 올해부턴 신청자의 의무 거주기간이 2개월로 확대된다. 따라서 구매지원 신청일 기준으로 연속 2개월 이상 화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보조금 지급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미세먼지 발생을 크게 줄이고 대기질을 개선할 수 있는 친환경 차량 보급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