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BTS 뷔 효과…’컴포즈’ 장 2500개 돌파

2785개로 1위인 메가커피 바짝 추격… 저가 커피시장 경쟁 치열

등록일 2024년03월07일 15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고 영상 2700만뷰 돌파, 컴포즈앱 가입자도 2배 증가

 

저가커피 전문 ‘컴포즈’가 광고모델인 방탄소년단 ‘뷔’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손흥민을 모델로 하며 매장수만 2,785개로 업계 1위인 ‘메가커피’ 뒤를 바빡 뒤쫓고 있다.

 

7일 컴포즈커피에 따르면 론칭 10년 만에 계약 기준 가맹점 2500호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컴포즈커피는 지난 2014년 첫 시작으로 2021년 1280호점, 2022년 1900호점 그리고 지난해 2300호점을 차례로 돌파하며 해를 거듭해 성장하고 있다.

 

 

 컴포즈 제공
 

 

 

컴포즈커피의 성장은 자체 어플리케이션 가입자수 증가 수치로도 확인할 수 있다. 컴포즈커피는 비대면 주문 선호 현상과 함께 메뉴 픽업 시간을 절감하길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2021년부터 자체 앱을 공식 론칭하고 운영 중이다. 앱 가입자수는 2021년 300만여 명에서 2022년 650만여 명으로 1년 만에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작년 1000만 명을 돌파해 현재 약 12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뷔 광고영상도 인기다. 지난 1월 16일 컴포즈커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V is a Composer, eVeryone is a Composer' 영상은 2월 22일 2000만 뷰를 넘어섰다.  7일 기준 2779만 뷰를 기록했다.

 

이번 뷔의 컴포즈커피 광고 영상은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등극, 전 세계 트렌드를 장식하며 하루 만에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뷔의 이름과 컴포즈커피 브랜드를 유기적으로 연계한 캠페인 "V is a composer, eVeryone is a composer"이라는 메시지에는 뷔가 작곡을 하듯 가장 맛있는 커피를 찾아준다는 의미가 담겼다.

 

컴포즈커피는 맞춤형 창업 지원부터 서비스 경쟁력 유지를 위한 철저한 가맹점 관리, 주기적인 신메뉴 개발 등 가맹점주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자사 앱 활성화를 위해 가입 고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과 이벤트 비용은 본사에서 부담함으로써 가맹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가맹점 2500호점 성과는 지난 10년간 함께 노력해 주신 가맹점주님들과 컴포즈커피를 믿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소통과 지원으로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컴포즈커피의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