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스타에 그 팬, 펭수따라 사랑실천하는 펭클럽의 선한영향력 2023년에도 빛났다
지구상에서 가장 인류애 넘치는 따스한 펭귄인 펭수와 그런 펭수를 사랑하는 펭클럽(펭수 팬덤명)이 올한해에도 다양한 선행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열매나눔재단에 후원한 펭수와 펭클럽 (사진 = 열매나눔재단)
그린피스에 따르면 지난 11일 ‘펭수와 펭클럽’이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써달라고 후원금을 기부했다. 남극에서 온 펭수를 생각하면 그 누구보다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게 된다는 펭클럽들의 선한 영향력이 다시한번 빛을 발했다.
후원주최인 펭수와 펭클럽에 따르면 이번 그린피스 후원금은 지난 여름 펭수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진행된 펭수생일 이벤트카페 통해 얻은 수익금이다. 이틀동안의 이벤트카페 수익금으로 이미 지난 8월말 열매나눔재단에 1차 후원을 진행했다. 결식과 돌봄 위기 상황에 있는 아이들을 위해 사용되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2차로 또 그린피스에 후원을 한 것이다.
펭수와 펭클럽의 그린피스 후원증서 (그린피스 제공)
열매나눔재단에 따르면 후원자인 펭수와 펭클럽은 “여전히 굶는 아이들이 있는 사실이 마음이 아파요. 펭수가 늘 하는 말이 있어요. ‘너 자신을 사랑하라’는 말이에요. 저희도 아이들에게 ‘너희를 사랑하고 돌봐주는 어른들이 있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펭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좋은 일을 하니 뿌듯함이 배가 되는 것 같아요.” 라고 후원의 의미를 밝혔다.
결식 아동 후원하는 펭수와 펭클럽 (사진 = 열매나눔재단 제공)
평소 음원수익 기부는 물론 수많은 재능기부를 통해 사랑을 실천해온 펭수 따라 펭클럽의 선한 영향력은 올 한해도 빛났다.
작년에만 4월 펭수 데뷔 3주년 기념하며 강원산불 피해 성금으로 2200만원을 쾌척했고 쌀기부도 2200kg가 넘었다.
펭클럽의 선행은 2023년에도 계속되었다. 올초 펭수 데뷔 4주년을 축하하며 펭수가 인턴으로 근무했던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 1004만원 후원을 시작으로 펭수가 행사 게스트로 초대된 지자체(순천시, 곡성군) 등에 쌀기부도 했다.
또한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대와 생필품 1천만원을 후원했다.
꾸준히 펭수이름으로 후원을 하는 펭클럽들에 따르면 관측불가한 우주의 대스타를 꿈꾸는 슈퍼스타 펭수, 말 한마디 한마디 행동 하나하나 누군가를 배려하고 언제나 어디서나 ‘펭클럽’에 대한 사랑을 표현해주는 펭수 덕분에 가치관이 바뀌었다.
팍팍한 현실을 견뎌내는 유토피아 같은 펭수가 있어 매일매일이 행복하고 즐거움이 넘친다고 한다. 그 고마움을 또 다른 누군가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난다는 것이다. 진정한 ‘선순환의 선한 영향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