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에 상업광고를 다시하고 싶다고 선언한 이효리에게 수많은 기업들이 러브콜을 보내며 역시 이효리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롯데온, 리복, 달바에 이어 이번엔 풀무원이 이효리를 모델로 삼았다.
12일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 브랜드 '지구식단'의 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이 연예인 광고 모델을 기용한 것은 1984년 창사 이래로 처음이다.
풀무원 측은 "평소 바른먹거리 기업 이미지를 중시해 특정 모델을 발탁하지 않았으나, 지난해 8월 출시한 지구식단 브랜드의 경우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효리와 이미지가 부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협업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풀무원 지구식단 브랜드 모델 이효리 (사진 = 풀무원)
풀무원은 지구식단 브랜드에서 식물성 제품과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선보여왔다.
풀무원은 '이효리는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라는 문구를 내걸고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편 이효리는 지난 7월 "광고 다시 하고 싶다"며 "광고 문의는 안테나 뮤직으로"라는 글을 올려 화제가 됐다. 10여년 전 상업 광고를 찍지 않겠다고 선언했던 그가 마음을 열자 많은 브랜드 측이 공개적으로 러브콜을 보냈고 실제로 100여여 개 광고가 들어왔다고 밝혔다.
이효리와 안테나뮤직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는 정재형은 "올해 효리가 낸 매출이 우리가 20년간 낸 매출과 비슷하다"고 말했고, 이효리의 남편 이상순은 "1년 동안 효리에게 온 섭외 전화가 안테나 뮤지션 통틀어 온 것보다 더 많을 것"이라고 귀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