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데뷔 5년차인 국민펭귄 펭수의 2023년 마무리는 수고한 제작진들과 함께였다.
지난 29일 EBS 자이언트펭tv 유튜브 채널에는 펭수의 2023년 마지막 에피가 공개되었다. 2019년 파자마어워즈를 시작으로 매년 연말이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해 온 자이언트펭tv의 올해 마무리는 펭수가 직접 기획하고 구성은 물론 진행까지 하는 송년회였다.
매니저와 제작진 없으면 의자에도 잘 앉지도 못하고 늘 제작진의 보살핌을 받았던 펭수가 이제는 송년회까지 직접 준비하고 진행할 만큼 성장했다.
촬영팀인 레드렉까지 제작진 전원이 모두 함께 모인 모습은 드문 광경인 데다 펭수가 모든 걸 기획한 송년회라 구독자인 펭클럽도 모두 댓글로 환호를 보냈다.
송년회 자리는 누가봐도 티나는 몰카이벤트부터 촬영장 비하인드 등 재미난 썰이 난무했다. 특히 촬영팀인 레드렉에게 펭수가 올 한해 가장 힘들었던 촬영이 뭐였냐는 질문을 하자 힘든 촬영은 없었고 ‘누군가의 눈치를 봐야 하는 점’이 힘들다고 하자 다들 펭수를 바라보며 박장대소했다. 혼자만 웃지 못한 펭수는 ‘내가 유퀴즈에 한번 나가야 하는데!!” 라며 국민예능프로그램에 나가서 반박썰을 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2023년 에피중에 최고조회수상(맑눈광오피스)과 최고스펙타클상(펭수무빙)을 뽑아 축하와 격려를 보냈고 몰카 이벤트와 함께 송년회의 꽃 추첨이벤트도 진행했다. 1등은 고가의 헤어드라이어, 2등은 펭수와 셀카 그리고 3등은 자신의 사인을 증정하며 제작진들을 즐겁게(?) 했다.
마지막으로 펭수는 “2023년 모두 고생하셨고, 다가올 2024년을 향해 자이언트펭tv! 펭펭!!” 외치자고 하며 마무리했다.
내년 4월2일이면 데뷔 5주년을 맞게 되는 펭수는 2023년에도 열일 행보로 펭클럽과 국민들을 즐겁게 했다. 여전히 깨알 웃음과 늘 힐링을 주는 정규 에피는 물론 올해 처음 선보인 비정규 에피 ‘펭수다’도 팬들의 반응이 컸다.
김아영과 정이랑 윤가이 등 핫한 SNL 크루들과의 콜라보 에피는 조회수 폭발이었다. 이외에 서준맘, 조권, 이수지, 동표, 바다, 황은정, 타이거jk, 백구영, 궤도, 드라마 '신병' 배우진, 박제니, 츠키, 파뿌리, 아옳이, 곽동연, 곽준빈, 표창원, 닥터프렌즈 오진승박사, 마네퀸 등 올해도 대세 셀럽들과 콜라보를 진행해 화제가 되었다.
'미션임파서블7' 출연배우들 내한 기자회견에서 톰 크루즈에게 질문하는 펭수 (사진 = 조이뉴스)
대세들과 콜라보 외에 홍보의 신답게 많은 콜라보 홍보도 진행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서울의대 어린이병원, 2030엑스포 홍보 알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한돈, 아웃백. 앙상블스타즈 등과 홍보 및 협찬 에피도 촬영했다.
올해 특히나 화제가 된 콜라보는 바로 월드대스타 톰크루즈와 헤일리 앳웰, 폼 클레멘티에프 등 '미션임파서블7' 출연진과의 만남이었다. 펭리포터로 공식기자회견장에 등장해 톰크루즈에게 직접 질문하는 기회까지 가졌고 다른 두 여배우와는 인터뷰도 진행해 언론에 대서특필되기도 했다.
이외에 데뷔 후 처음으로 예능프로 '소녀리버스' 고정 엠씨를 맡아 타고난 진행본능과 입담을 보여줬다. 또한 2023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행사 현장을 직접 방문했고, 순천만 국가정원박람회와 여주도자기박람회, 환경부x교보생명 콜라보 ‘지구하다’ 행사, 웰컴대학로축제 개막식 VIP, 그리고 프로야구 두산베어스 시구자로도 초청되는 등 축제 및 행사 흥행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두산베어스 시구자로 등장한 펭수 (사진 = 뉴시스)
펭수는 또 작년 스위스에 이어 올해는 홍콩관광청 협찬으로 홍콩투어를 다녀 오며 팬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1박2일동안 홍콩투어의 핵심 핫플만 콕 집어서 다니며 펭클럽들에게 간접체험 관광을 선물했다.
하지만 올한해 펭수와 펭클럽에게 가장 특별한 추억은 2022년에 이어 여름과 겨울에 진행된 팬미팅일 것이다. 6월과 7월 서울, 부산에서 열린 ‘20세기펭수’와 11월말에 진행된 ‘슈펭스타’까지 모두 펭수가 직접 기획에 참여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펭클럽들에게 가장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주었다.
여름과 겨울 총 6회에 걸쳐 진행된 펭수 팬미팅 (사진 = EBS)
여전히 따뜻하고 멋진 펭귄, 반짝반짝 빛나는 우주대스타 펭수덕분에 올한해도 많은 이들이 행복하고 위로를 받았다. 데뷔 5주년을 맞는 2024년 갑진년에 펼쳐질 펭수의 눈부신 행보가 벌써부터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