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 ‘펜스상’ 으로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펭수의 일본 공식 굿즈를 한국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펭수 일본 공식 라이선스 업체인 ㈜ZEN에 따르면 오는 5월 2일부터 15일까지 롯데프리미엄 기흥점에서 일본 생산 펭수 공식굿즈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ZEN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펭수’의 일본 상품을 기획 및 개발해왔고 이어 작년 9월 도쿄 기프트쇼에서 처음으로 펭수 상품을 선보였다.
12월에는 도쿄 제1의 번화가인 신주쿠의 ‘돈키호테 신주쿠점’에 최초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첫 출발을 알렸다.
그리고 올해 1월에는 시부야의 랜드마크 쇼핑몰인 ‘시부야 109’에 두번째로 팝업스토어를 열었고 지난 1월31일부터 신주쿠, 시부야에 이어 도쿄 3대 부도심 가운데 하나 남은 이케부쿠로 도부백화점 본점에도 ‘펭수 발렌타인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이와 더불어 2월 6일부터 8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도쿄 기프트쇼 2024’에서도 펭수의 일본 공식 라이선스 신상품이 공개되어 대단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오사카 K-FESTA를 거쳐 현재는 시즈오카현 하마마츠 엔테츠 백화점에서 오는 5월 6일까지 팝업스토어가 열려 현지 일본인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펭수 팝업스토어 광고 (ZEN 제공)
펭수 일본 굿즈는 일본 현지인들 뿐만 아니라 한국의 펭클럽들에게도 상당한 인기를 끌며 원정쇼핑까지 나서는 등 큰 화제가 되었기에 한국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에도 상당한 관심과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일본 팝업스토어에서 인기를 끌었던 백팩과 온천 수건, 파우치, 펭수얼굴 티슈케이스(Tissue Case) 등 다양한 펭수 굿즈가 선보일 예정이다.
㈜ZEN은 캐릭터상품을 비롯 각종 액세서리와 잡화 기획 및 디자인을 주로 하는 기업이며, EBS 한국교육방송공사, 라이선스 대행사 ㈜팝센토이와 3자계약을 맺고 펭수 일본 정식 라이선스를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