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윤대통령, BTS RM 부대 방문 장병들 위로

주민에게 개방한 ‘승리의원’ 방문…군인가족 및 지역주민에게 더 혜택 추진

등록일 2024년09월18일 14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윤석열 대통령이 추석날 강원도 최전방 부대인 육군 제15사단을 방문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대통령은 육군 제15사단을 방문해 올해 의료기관으로 새롭게 등록된 15사단 의무대대의 응급진료체계를 점검하고, 명절에도 군사대비태세 유지에 여념이 없는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강원도 최전방 부대인 화천 육군 제15사단을 방문해 올해 의료기관으로 새롭게 등록된 15사단 의무대대의 응급진료체계를 점검하고 명절에도 군사대비태세 유지에 여념이 없는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추석 연휴 기간에도 격오지 최전방 부대에서 국토방위에 헌신하는 부대를 찾아 장병들을 격려하자는 대통령의 뜻에 따라 15사단을 선정해 방문했다. 15사단 의무대대는 육군 최초로 군인 가족들과 지역 주민들 모두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대다.

윤 대통령은 먼저 15사단 의무대대인 '승리의원'을 방문했다. 승리의원은 15사단 의무대대의 의료기관 등록명으로 지난 5월 의료기관으로 등록된 후 의료 취약지역에 위치한 주민들에게 시설을 개방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대통령이 지난해 12월 5사단 방문 당시 군인 가족들과 지역 주민들이 가까운 병원이 없어 큰 도시까지 나가야 한다는 고충을 듣고 사단 의무대대의 의료기관 등록을 적극 추진해 군인 가족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도록 노력한 결과다.

 

윤 대통령은 강현우 15사단장으로부터 승리의원 현황을 보고받고 화천군 지역 주민들 및 군 가족과 인사를 나눈 후, 치과, 소아청소년과, 안과, 응급실을 둘러봤다.

 

 

  사진 제공 = 대통령실


이어 윤 대통령은 15사단 사령부로 이동했다. 윤 대통령은 방명록에 "전승의 승리부대! 자랑스럽고 든든합니다"라고 적었다. 이후 윤 대통령은 전투통제실을 방문해 사단장으로부터 군사대비태세 보고를 받았다.

윤 대통령은 "국민의 안전과 자유민주주의를 굳건하게 지키겠다는 신념으로 전투준비와 교육훈련에 지금처럼 계속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사단이 보유 중인 무기를 모두 잘 다룰 수 있도록 간부들이 잘 챙겨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초급간부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윤 대통령은 사단 사열대로 이동해 현장에 모인 500여 명의 사단 장병들을 격려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대통령은 사단 장병들에게 “국군 장병 여러분 덕분에 국민들께서 명절 연휴에 편안히 쉬고 재충전할 수 있다. 국방, 안보는 국가 기능 중 가장 중요하며, 국가경제는 국가 안보 위에서만 설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 또 "여러분의 노고가 국가경제의 버팀목이 된다. 여러분의 임무와 위치에 무한한 자부심을 가지고 군복이 명예가 되고,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지금 이 시기가 여러분들에게 먼 훗날 크나큰 영광과 자랑이 되도록 확실히 챙기겠다"며 "국민을 대표해서 감사하고 늘 건강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추석에도 고생하는 여러분을 위해 송편을 준비해 왔다”며, '국군장병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합니다'라고 적은 송편세트 1,000개를 부대에 제공했다. 

윤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장병들의 건강한 군 복무를 기원하며 “승리부대, 파이팅!”을 외쳤고, 장병들과 일일이 악수하고 셀카 요청에도 흔쾌히 응했다.  사열대에는 지난 12일 국가보훈부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에 보훈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김남준 상병(RM)도 함께했다. 김남준 상병은 지난해 12월 현역으로 입대해 현재 15사단 군악대에서 복무 중이다.

 

 




이날 15사단 방문에는 김용현 국방부 장관과 강현우 사단장을 비롯한 사단 간부·병사들과 가족들, 최문순 화천군수, 이재성 화천군 보건의료원장 등이 함께했다. 대통령실에서는 신원식 국가안보실장, 인성환 국가안보실 2차장, 최병옥 국방비서관 등이 참석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