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안전에 진심인 기업 '㈜프로티앤씨'…제품안전우수기업으로 산자부 장관상

LG전자와 공동연구 개발 튀김로봇...고온의 튀김유 노출 최소화에 기여

등록일 2024년11월18일 15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토털 엔지니어링 솔루션 플랫폼 기업인 ㈜프로티앤씨(이하 프로티앤씨)가 지난 12일 ‘2024 제품 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2일 열린 ‘제품안전의 날’ 행사는 제품의 생산, 유통, 사용 전 과정에서 모범적인 제품 안전 활동으로 국민 안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기업을 포상하는 자리로,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매년 주최하고 있다.

 

 


 

 

프로티앤씨는 이번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제품안전 관리 부문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 포상은 프로티앤씨가 LG전자와 공동 연구·개발하여 상용화한 “F&B(식음료) 분야 자동화 로봇”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해당 제품은 LG전자를 통해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공급되고 있으며, 특히 튀김 조리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제품은 매장주와 종사자들에게 쾌적한 튀김 조리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고온의 튀김유에 노출되는 위험을 획기적으로 줄여 작업 안전성을 개선하였고, 튀김 조리 종사자들의 구인난과 인건비 부담 완화 등 경제적 효과까지 고려하여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프로티앤씨는 AI 기반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 통합, 전장·제어 기술 등 핵심 코어 기술을 보유한 Total Engineering Solution Platform 기업으로,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술력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태 대표는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 이미지를 강화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