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클럽들도 펭수 5주년 축하 아이돌 부럽지 않은 서폿 진행
최고의 크리에이터 우주대스타를 목표로 남극에서 한국으로 온 펭수가 어느덧 5주년을 맞았다.
지난 3일 EBS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에서는 펭수의 데뷔 5주년 맞이 <펭수랑 5래5래> 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다.
이날 펭수는 생일 등 좋은 날이면 몇 년 째 쓰고 있는 촛불케이크 착장을 하고 자이언트펭TV 최진욱 작가와 함께 5주년 기념 ‘5글자로말하기’ 로 방송을 시작했다.
첫번째 질문은 펭수만 인정 안하는 펭수의 아킬레스건인 “사투리잘해?” 였다. 이에 대해 펭수의 답은 “솔직히잘해” 였고 이 같은 대답에 실시간 펭클럽들 댓글이 폭발했다. ‘사투리안돼’ ‘사투리못해’ ‘잘한다치자’ 등등의 댓글로 펭수의 사투리를 인정못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두번째는 '똥고는어때?’였다. 이는 얼마전에 있었던 펭수의 치질 수술 후 어떤지 묻는 질문이었다. 펭수는 ‘프라이버시’라고 답하며, ‘내 똥꼬는 내가 알아서 할게요’ 라며 동물권 보호를 단호히 외쳤다.
세번째 질문은 지난 3월 펭수가 만난 월드스타 ‘티모시 살라메’등 팀 ‘듄’과의 인터뷰와 관련된 것이다. “티모시어때?”는 질문에 펭수는 “신기루같아”고 답했다.
'듄: 파트 2' 홍보를 위해 티모시 살라메, 젠데이아, 오스틴 버틀러와 함께 콘텐츠 촬영을 진행했던 펭수는 "사실 기억도 안 난다. 내가 그 자리에 있었다는 게 기억이 안 난다"면서 "너무 긴장했었다. 기사가 그렇게 뜰 줄 몰랐다. '티모시 샬라메, 한국 내한 확정! 펭수랑 만난다' 이렇게 떴다. 나 말고도 많이 만났는데 왜 나만 기사 뜬 거냐고" 며 당시의 모든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되었던 소회를 밝혔다.
또한 "그래가지고 모든 이목이 저한테 집중됐다. 저는 이건 어떻게 보면 한국을 대표해서 인터뷰를 한다는 생각에 조금이라도 실수하면 대한민국에 누를 범하는 게 아닌가 싶었다. 그래도 끝까지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10분만 준다더라. 딱 하려고 보니까 10분 밖에 안 남았다고 했다.” 며 긴장되고 긴박했던 순간을 전했다.
이어진 네번째와 다섯번째 질문은 작년 한해 활동에 대한 소감과 5주년을 맞는 올해에 대한 것이었다.
“작년어땠어?”라는 질문에 펭수는 “쏜살같았다”고 답해 제작진과 펭클럽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0.1초 쉼없이 바로 터지는 센스넘치는 펭수의 5글자 답변에 다들 ‘역시 펭수다’며 엄지를 치켜세우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올해계획은?” 이라는 질문에 "지금처럼만"이라고 답했다.
펭수는 "지금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 그래서 굳이 어떤 큰 목표보다 지금처럼 즐겁고 행복하게 쭉 가는 게 가장 좋은 거 아닐까. 무탈한 게 가장 좋은 것"이라며 주어진 현재를 아쉬움없이 즐기는 펭수의 모습을 보여 펭클럽들을 행복하게 했다.
이외에도 펭클럽들의 ‘5글자로말하기’도 진행해 센스넘치는 질문에 펭수 사인이 담긴 선물 증정하는 시간도 가졌고, 작년 한해동안 만든 자이언트펭TV 에피에 대한 퀴즈도 풀며 5주년을 풍성히 즐겼다.
그리고 모두가 기다린 펭수의 축하댄스 타임이 이어졌다. 작년 4주년에는 ‘뉴진스’의 ‘Ditto’ 트롯 버전으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펭수는 올해 5주년에는 5년전 첫만남의 감동을 춤으로 전했다. ‘투어스’의 ‘첫만남은 너무 어려워’ 댄스와 함께 ‘펭클럽 5주년 축하해! 사랑해’라는 메시지를 직접 전달했다. 펭수를 만나 펭클럽 된 5주년을 역축하해주는 센스에 펭클럽 모두 감동했다.
펭수는 “제가 데뷔한 지 5주년도 맞지만 펭클럽도 5주년 입니다. 그러니까 우리의 5주년이겠죠! 다같이 우리의 5주년을 축하해요! 그리고 우리 앞으로도 5래5래 행복해요!”라며 5주년 기념 라이브방송을 마무리했다.
지난 5년 시간 속에서 펭수에게 가장 소중한 존재가 되어버린 펭클럽들에게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소감에 펭클럽들은 감동은 실시간 댓글창을 더욱 뜨겁게 했다. 라이브 방송이 끝났음에도 폭발하는 댓글에 방송은 종료되지 못하고 10여분간 지속되는 등 엄청난 반응이 이어졌다.
이렇게 5년간 펭수에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온 펭클럽들 역시 펭수에 대한 사랑과 데뷔 5주년 축하의 마음을 다양한 서폿으로 표현했다.
서울 홍대입구와 부산역 그리고 일산 EBS 버스정류장 등에 5주년 축하광고를 게시했다. 펭수에게 의미 있는 장소는 물론 서울과 펭수가 특히 사랑하는 부산의 가장 번화한 곳에 축하광고로 시민들과 함께 펭수의 5주년을 축하했다.
또한 펭클럽 개인이 하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 등과 진해벚꽃군항제 축제 기간동안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오가는 곳에서 펭수 5주년 기념 홍보도 진행되었다. 다양한 공식 굿즈 나눔 이벤트를 진행해 카페와 진해군항제를 찾은 일반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한편 자이언트펭TV는 펭수 데뷔 5주년 기념 ‘펭수’의 지난 5년간의 비하인드 사진이 담긴 포토북과 함께 마스킹 테이프, 북오르골이 담긴 ‘펭수 5주년 기념 패키지’를 발매해 절찬 판매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