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진스, 대학축제 수익금 전액 저소득층 대학생을 위해 기부…“사랑 돌려드리고 싶어”

한국장학재단, 저소득층 대학생 생활비·주거비 지원에 쓰일 예정

등록일 2024년06월03일 15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뉴진스(NewJeans)’와 소속사 어도어가 대학축제 수익금 전액을 한국장학재단에 기부했다.

3일 어도어와 뉴진스는 “일주일간 7개의 대학축제에 무대에 서며 정말 큰 힘과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우리가 받은 사랑을 도움이 필요한 대학생분들에게 돌려드리고 싶었다”며 기부를 발표했다.

어도어와 뉴진스가 전달한 기부금 전액은 저소득층 대학생의 생활비 및 주거비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뉴진스 공식SNS 
 

 

지난달 25일부터 뉴진스는 고려대학교를 시작으로 27일 조선대학교, 28일 동의·부산대학교, 30일 동국·세종대학교, 31일 중앙대학교 등 7개 대학 축제에서 공연을 했다.

이들은 7개 대학무대에서 신곡 ‘하우 스위트(How Sweet)’와 ‘버블 검(Bubble Gum)’을 비롯해 히트곡들을 열창해 열띤 호응을 얻었다.

어도어 민희진 대표는 지난달 31일 기자회견 자리에서 뉴진스의 전국대학 축제 출연 질문에 대해 “각 지역에서도 뉴진스를 보고 싶어 하는 팬들이 많은데, 아직 콘서트를 할 여건이 안 되니 축제밖에 답이 없었다”고 말했다.

민 대표는 “누군가는 ‘돈 벌려고 행사 뛰게 하냐’, ‘돈 벌려고 뺑뺑이 돌리냐’며 오해한다. 전 그런 오해를 받고 싶지 않았다. 팬서비스도 하면서 멤버들 실력도 늘리고 신곡도 홍보할 수 있는데 저희의 진심을 보이려면 기부하는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한국장학재단 측은 이번 기부에 대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대학생을 위해 기부하고자 다짐한 어도어와 뉴진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대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며, 장학생들이 기부처의 뜻을 이어받아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하는 사회구성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총 7개 대학축제에서 공연을 한 뉴진스는 신곡 '하우 스위트'(How Sweet)와 '버블 검'(Bubble Gum)을 포함해 히트곡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앞서 뉴진스는 미국 빌보드가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공개한 '21세 이하 21인/팀'(21 Under 21) 리스트에 K팝 아티스트로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매년 빌보드가 만드는 이 리스트는 앨범·곡 판매량, 스트리밍 규모, 소셜미디어 노출, 라디오/TV 도달 수치 등 각종 지표와 업계에 미친 전반적인 영향력을 고려해 선정한다.

두 번째 미니앨범 '겟 업'(Get Up)으로 K팝 그룹 중 데뷔 후 최단기간(1년)에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정상을 밟은 뉴진스는,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오엠지'(OMG) '디토'(Ditto) '슈퍼 샤이'(Super Shy) '이티에이'(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까지 총 5곡을 진입시킨 바 있다.

지난달 24일 발매된 뉴진스의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는 2일 기준 유튜브 뮤직 차트(5월 24~30일) 한국 주간 인기곡 및 뮤직비디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