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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중고거래 장터’ 당근, 누적 가입자 수 4천만 명 돌파

동네생활·당근알바 서비스 확대이어 해외시장 서비스도 시작

등록일 2024년11월11일 13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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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누적 가입자 수 4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당근에 따르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2천만 명에 육박하고, 주간 활성 이용자 수(WAU)도 1300만 명을 넘어섰다.

당근은 GPS 인증을 기반으로 한 이웃 간 믿을 수 있는 '중고거래'부터 일상과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동네생활', 동네 가게와 주민을 연결하는 '비즈프로필'을 운영해 왔다.

 

 


 

 

 

또 지역의 다양한 일자리를 연결하는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 등 다양한 지역 기반 서비스도 선보인 바 있다. 숏폼 서비스 '당근스토리'와 동네생활 '모임' 서비스 등 앱 내 체류시간도 증가하고 있다.

지역 기반 결제 서비스 '당근페이'로 동네 생활에 필요한 금융 편의성을 높이는 등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창사 9년 만에 첫 연간 흑자를 달성하는 등 서비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당근은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넘어 해외 시장을 무대로 하는 글로벌 서비스로 더 크게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다. 2019년 11월 'Karrot(캐롯)'이라는 이름으로 영국에 첫 발을 디딘 당근은 현재 캐나다, 미국, 일본 등 4개국 1400여 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점진적으로 지역을 넓혀가고 있다.

북미 시장 진출의 거점지로 삼은 캐나다에서는 지난 5월 가입자 수 100만을 돌파하고, 지난 6월 불어권인 퀘백을 제외한 캐나다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 오픈했다. 당근은 글로벌 사업에 지속 투자하며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황도연 당근 대표는 "당근이 하이퍼로컬 서비스를 통해 4천만 이용자와 함께할 수 있던 이유는 동네의 모든 것을 연결한다는 서비스 철학을 기반으로, 생활의 혁신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지역 기반 서비스를 선보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긴밀히 연결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하이퍼로컬 비전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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