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성심당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3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3년 12월 9일부터 2024년 1월 9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886,5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2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812,197개와 비교하면 8.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1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성심당,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크리스피크림, 이성당, 삼송빵집, 몽슈슈, 태극당, 앤티앤스, 홍루이젠, 롤링핀, 한스케익, 코코호도, 곤트란쉐리에, 타르타르, 핫브레드, 미스터도넛, 못난이꽈배기, 브레댄코, 빵다방, 김영모 과자점, 명문제과, 블럭제빵소, 코롬방제과, 스트릿츄러스, 심봉사도로케, 맘스케익, 맘모스제과, 한나식빵 순으로 분석됐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성심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1,746 소통지수 1,029,248 커뮤니티지수 848,0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49,0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11,602와 비교해보면 31.13% 상승했다.
2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3,159 소통지수 784,372 커뮤니티지수 649,9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7,49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54,119와 비교해보면 4.32% 상승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7,387 소통지수 412,101 커뮤니티지수 278,3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7,84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59,419와 비교해보면 19.76% 상승했다.
4위, 파리바게뜨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462 소통지수 341,126 커뮤니티지수 334,5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8,12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18,914와 비교해보면 22.05% 하락했다.
5위, 크리스피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954 소통지수 188,583 커뮤니티지수 298,2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7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31,294와 비교해보면 14.4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