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뉴진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를 차지한 손흥민은 참여지수 603,810 미디어지수 623,836 소통지수 1,249,058 커뮤니티지수 855,0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1,80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53,205와 비교해보면 79.79% 상승했다.
2위인 임영웅은 참여지수 450,585 미디어지수 594,283 소통지수 721,685 커뮤니티지수 552,5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9,14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33,066과 비교해보면 19.97% 상승했다. 이어 10월에는 1위였으나 11월에는 3위로 내려앉은 뉴진스는 참여지수 180,585 미디어지수 357,025 소통지수 916,507 커뮤니티지수 739,9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4,05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84,428과 비교해보면 10.5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10월 1일부터 2023년 11월 1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6,330,73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1,832,210개와 비교하면 14.13%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되었다.
2023년 1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흥민, 임영웅, 뉴진스, 아이유,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차은우, 마동석, 공유, 아이브, 유재석, 박은빈, 영탁, 세븐틴, 김종국, 장윤정, 김연아, 윤아, 이정재, 손석구, 조인성, 르세라핌, 이찬원, 이효리, 유해진, NCT, 이병헌, 박서준, 강다니엘, 강동원 순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