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네이버톡톡
맨위로

‘연인’, 드라마·OTT 화제성 1위, 남궁민은 2주연속 1위

등록일 2023년11월14일 21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MBC 금토드라마 '연인'이 드라마·OTT 통합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13일 발표한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화제성 순위에 따르면 '연인'은 드라마·OTT 통합 화제성 1위, 드라마·비드라마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화제성 경쟁에서 최정상의 자리에 우뚝 섰다.

 

   


이번 조사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3년 11월 6일부터 11월 1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22개, 비드라마 163개를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해 화제성 점수를 집계한 결과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도 '연인' 주연인 배우 남궁민이 2주 연속 1위, 안은진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동영상 부문에선 1위였다. '연인'은 자체 최고 시청률 12.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을 기록하며 금토드라마 1위를 달리고 있다. 화제성과 시청률,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쾌거를 이뤄냈다.


죽음의 문턱에서 기적적으로 깨어났지만 기억을 잃은 남궁민(이장현)의 모습과 끝없는 고난에도 그 곁을 굳건히 지키는 연인 안은진(유길채)의 모습이 그려졌던 상황. 결국 남궁민은 안은진이 준 은가락지 덕에 기적처럼 기억을 되찾았다. "미안해. 너무 늦었지. 정말 미안해"라며 안은진을 품에 와락 끌어안았다. 남궁민과 안은진의 애틋함이 폭발한 눈물 엔딩이었다. 최종회까지 2회만 남겨 놓은 '연인'이 어떤 결말을 맞게 될지 궁금해진다.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 드라마 '연인'은 앞서 20부작으로 예정돼 있었으나 “작품의 퀄리티와 스토리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후반부 장면들에 더욱 공을 들이겠다”며 1회 연장을 확정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